사진 이야기/Digital Story

좋은 사진이란 무엇일까? 사진 잘 찍는 비법 대공개!!!

West_Nine 2020. 6.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West Nine 입니다.

오늘은 제가 생각하는 좋은 사진의 기준과, 사진을 잘 찍으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당~~

저는 어렸을 때부터 사진찍는걸 무척 좋아했습니다.

사진찍는걸 좋아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사진학과를 전공하게 되었고...

현재 사진 관련 직종에서 일을 하고 있죠 ㅎ_ㅎ 

그렇게 사진과 인연을 맺은지 10년정도 된거같은데

사실 사진이 아직도 어렵습니다....

똑같은 사진을 본다고 해도 보는 사람에 따라 살아온 환경, 쌓은 지식, 주변 상황에 따라 보는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사진을 찍는다는건 솔직히 불가능이에요!!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사진들을 보면 공통점이 분명 존재합니다.

그 공통점은 바로 사진에 담겨있는 '빛과 그림자' and '컬러' 입니다.

SONY A7M3 SAMYANG 35mm f2.8 (f16, 1/125, ISO50)

'사진' 이라는 매체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그러나 오답은 존재합니다.

장갑을 촬영한 사진을 보면 어떤 사진이 더 좋다고 느껴지시나요?

대부분 왼쪽 사진을 고르실거라 생각합니다.

사진은 빛으로 그리는 예술인거 다들 아시죠?!

사진의 생명은 빛과 그림자이고 이 빛과 그림자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이미지의 퀄리티가 아예 달라지는거구용~!~!~!~!

그래서 좋은 사진을 잘 찍으시려면 빛을 보는 연습을 많이 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좋은 빛은 무엇일까요??

저는 자연광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해지기 2시간전 빛이 사진 찍기에 가장 알맞은 빛이라고 생각합니다.  

SONY A7M3 SAMYANG 35mm f2.8 (f16, 1/125, ISO100)

여러분은 흑백 사진을 좋아하시나요? 컬러 사진을 좋아하시나요??

고르기 어려우시죠?~?

저는 어떤 피사체를 촬영하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흑백사진을 찍을때는 무조건 두말 할거 없이 빛과 그림자가 정답이 되는데

컬러사진을 찍을 때는 빛과 그림자 + 컬러감이 중요합니다.

너무나 당연한 말을 하고 있죠? ㅎㅎㅎㅎㅎㅎㅎㅎ

컬러사진을 찍는데 당연히 컬러가 중요하지... 뭐시 중요해!!!!

                       SONY A7M3 SAMYANG 35mm f2.8 (f16, 1/125, ISO50), (f7.1, 1/100, ISO50)    


저는 개인적으로 채도가 높은 컬러를 좋아해요!!

파스텔톤 보다는 진하면서 그렇다고 너무 쨍한 느낌은 싫고..
(뭐 어쩌라는 걸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

자연스러운데 채도가 높은 빨강, 주황, 노랑 이런 색을 좋아합니다,.,.,.

SONY A7M3 SAMYANG 35mm f2.8 (f22, 1/125, ISO200), (f3.2, 1/1000, ISO50)

빛과 그림자와 컬러가 모두 들어있는 사진입니당~~

어떠신가요? 너무 예쁘지 않나요? ㅎㅎㅎ

사진을 찍으실때 초점을 어떻게 할 것인가도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아웃포커스와 팬 포커스의 느낌은 천지차이니까요 ㅎ..ㅎ

SONY A7M3 SAMYANG 35mm f2.8 (f14, 1/125, ISO100)

마지막으로 사진을 잘 찍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인데...

방법은 딱 하나에요!

매일매일 카메라를 들고 다닐 것!

여러분 집밖에 나가실때 핸드폰 다들 챙기시죠??

핸드폰 없으면 불안해하고 막 다시 가지러 가려고 하고...

카메라도 마찬가지에요!!

무겁다고 옆으로 치워놓지 말고 언제나 들고다니면서 많이 찍어봐야 해요!!!

요즘 핸드폰 카메라 아주 잘 나오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무거운 카메라를 안들고 다니고 핸드폰만 들고 다니는데..

사진을 잘 찍고 싶으면  카메라로 많이 찍어보셔야 합니다.

물론 핸드폰으로도 사진을 잘 찍을 수 있죠!!

핸드폰으로 어떻게하면 잘 찍을 수 있을지 다음편에 올려드리겠습니당~~ 헤헤


혹쉬 사진에 대해서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당~!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